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 가지 맛이 나는 삼채

세 가지 맛이 나는 삼채

 

세 가지 맛이 나는 삼채를 세 가지나 보내주셨네요.

삼채 알리움 후커리(Allium hookeri) 이웃이신 테디 베어님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삼채를 보내주셨네요. ...

blog.naver.com

매운맛, 쌉쌀한 맛, 단맛, 세 가지 맛이 난다는 삼채,

삼채는 알리움 후커리(Allium hookeri)

히말라야 산맥의 해발14004200m의 초 고냉지 식물로

미얀마나, 부탄에서는 쥬밋(juumyit, 뿌리 부추)이라고 부르며,

뿌리 부분은 날로 먹거나 요리를 해서 먹어도

약성분이 파괴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