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실내식물, 양치식물, 천남성과, 난초과 식물들
이끼 (moss)
이끼는 선태식물에 속하는 은화식물로, 잎과 줄기의 구별이 분명하지 않고 관다발이 없는 하등 식물로 고목이나 바위, 습지에서 자라며 전 세계 약 1만 3,000여 종이 있다고 합니다.
이끼는 직광을 필요로 하지 않고 장소도 크게 차지하지 않아 사무실이나 집안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로 실내 습도조절, 냄새 제거, 미세먼지 완화 와 상쾌한 피톤치드를 다량으로 내뿜어, 공기 정화 식물로도 주목받고 있는 식물입니다.
필로덴드론 고엘디 바리에카타
천남성과의 필로덴드론고엘디는 최저 온도 10도이고, 생육 온도는 15~25도의 따뜻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기에 사계절 기온차가 심한 우리나라 겨울에서는 특별히 신경을 써줘야 할 것 같아요.
알로카시아 밤비노 바리에카타 조직배양묘 순화 성공
조직배양 전문 보타닉플표 알로카시아 밤비노 바리에가타 (Alocasia Bambino Variegata)
제품으로 아직까지는 알로카시아 밤비노 바리에가타 (Alocasia Bambino Variegata)의 특징이 확연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새로 나온 이파리부터 하얀 무늬가 점점 커지는 것이 보타닉플 명성을 저버리지는 않을 듯싶어요.
테라리움 키우기
테라리움은 라틴어 ‘terra(땅)’와 ‘arium(공간)’의 합성어로 밀폐된 유리그릇, 유리병 안에서 작은 식물을 재배하는 것으로 물과 산소의 순환이 용기 안에서 이루어지며 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 주는 식물재배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라리움으로 아름다운 미니 정원 만들었어요
◆테라리움 만들어 키우 좋은 몇 가지 식물 추천.
테라리움을 만들어보고 싶으시다면 다양한 식물 중에서 적합한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테라리움은 작은 공간에서도 아름다운 미니 정원을 구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식물을 활용하여 꾸밀 수 있습니다.
1. 이끼류: 이끼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 테라리움의 환경에 따라 적절한 이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끼는 관리도 편하고, 밀폐식 테라리움의 경우 건조하지 않게 2~3일에 한 번 정도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2. 난초: 난초는 습도가 높은 환경을 선호하며, 이끼와 함께 예쁘게 테라리움을 꾸며볼 수 있습니다.
3.피토니아 (Fittonia): 피토니아는 빨간색, 흰색, 분홍색 잎맥이 있는 예쁜 관엽식물입니다. 테라리움에서도 잘 자라며, 물 주는 빈도를 조절하여 키우면 좋습니다.
4.싱고니움 (Syngonium): 싱고니움은 관리가 쉽고, 덩굴성 식물이라 테라리움에 배치하면 정글 분위기를 연출하는데도 좋습니다.
5.아디안텀 고사리 (Adiantum raddianum): 작은 부채꼴 형태의 잎이 귀여운 고사리로, 테라리움 내에서도 잘 자랄 수 있습니다.
6. 테이블 야자 (Parlour Palm): 테이블 야자는 정글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좋은 식물입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좋습니다.
7.페페로미아 (Peperomia): 작고 귀여운 잎을 가진 후추과의 관엽식물로, 테라리움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천연가습기 만들기
천연 가습기와 공기정화 식물로 건강을 챙기세요.
#인테리어식물 #바닐라 키우기 #바닐라 #이끼 #이끼키우기 #바닐라빈 #그늘식물 #실내식물 #반음지식물 #음지식물 #난초과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